Full-Stack 개발자 Kyle님
Socal K-Group Member Interview는 그룹 안에 계신 분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는 컨텐츠 입니다.
첫번째로 모신 분은 Full-Stack 개발자로 일하고 계신 Kyle님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금융 지식과 투자에 관심이 많은 8년 차 Full-Stack 개발자 Kyle입니다. Orange County 지역에서 모기지 대출을 위한 금융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Socal K-Group에는 언제, 어떻게 오시게 되었나요?
2019년 카카오 오픈챗에서 개발자 모임방을 찾게 되어 합류했습니다.
난 이런 사람이다! 라고 이야기해본다면?
“아무리 돈을 벌어도 금융 지식이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가 저의 모토입니다. 효율적인 업무와 소비를 추구하며,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금 직업은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지, 어떻게 이 일을 하게 되셨는지 얘기해 주세요.
8년 전 미국에 와서 고객 관리와 제품 관리를 위한 CRM을 개발하였고, 이후 모기지 대출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셨나요?
학창시절 게임을 매우 좋아하던 평범한 아이였습니다. 게임을 통해 작은 경제와 역할 분담의 중요성을 배웠고, 이를 통해 투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게임 좀 그만해라.
여가시간에 즐기는 취미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취미로 펑키한 노래를 좋아해 OC에서 클로버 밴드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하나 들려주세요.
부모님이 사주를 보자고 하셔서 갔는데, 사주에 해외로 나가야 하는 사주라고 했습니다. 합격한 회사가 정수기 회사였다는 사실이 재미있습니다.
본인의 직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주실 수 있을까요?
개발자의 장점은 공간, 시간, 자원의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디어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업무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도전해보세요.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듣고 싶어요!
한국 사람들이 서로 공유하고, 좋은 잡 오프닝이 있다면 서로 추천해주는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싶습니다.
LinkedIn 공유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인터뷰 진행해 주신 Kyle님께 감사드리며, 공유해주신 좋은 경험들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